1. 가상통화 증가 감소
가상화폐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타이틀 설정 - API 기능 - 클라이언트가 가상 통화를 추가할 수 있도록 허용과 뺄 수 있도록 허용을 체크해야 한다.
경제 - 통화 탭에서 새 통화를 클릭
통화 코드와 표시 이름을 설정하고 통화 저장을 누른다.
성공적으로 가상통화가 만들어졌다면 플레이어의 가상통화 탭에 나타난다.
가상 화폐 증가 감소 스크립트
public void AddMoney()
{
var request = new AddUserVirtualCurrencyRequest() { VirtualCurrency = "GD", Amount = 50 };
PlayFabClientAPI.AddUserVirtualCurrency(request, (result) => print("Add Money Success! current balance : " + result.Balance), (error) => print("Add Money Failure"));
}
public void SubtractMoney()
{
var request = new SubtractUserVirtualCurrencyRequest() { VirtualCurrency = "GD", Amount = 50 };
PlayFabClientAPI.SubtractUserVirtualCurrency(request, (result) => print("Subtract Money Success! current balance : " + result.Balance), (error) => print("Subtract Money Failure"));
}
결과
2. 상점, 인벤토리
경제 - 카탈로그 - 새카탈로그를 선택
카탈로그 이름을 설정하고 저장
아이템 추가를 눌러서 Apple 아이템 추가
아이템 구매, 사용 스크립트
public void PurchaseItem()
{
var request = new PurchaseItemRequest() { CatalogVersion = "Main", ItemId = "Apple", VirtualCurrency = "GD", Price = 10 };
PlayFabClientAPI.PurchaseItem(request, (result) => print("Purchase Item Success"), (error) => print("Purchase Item Failure"));
}
public void ConsumeItem()
{
var request = new ConsumeItemRequest() { ConsumeCount = 1, ItemInstanceId = "E60AF8BD65A1820E" };
PlayFabClientAPI.ConsumeItem(request, (result) => print("Consume Item Success"), (error) => print("Consume Item Failure"));
}
ItemInstanceId는 처음 인벤토리나 상점을 불러올 때 가지고 오면 된다.
인벤토리 불러오기 스크립트
public void GetInventory()
{
PlayFabClientAPI.GetUserInventory(new GetUserInventoryRequest(), (result) =>
{
print("현재 금액" + result.VirtualCurrency["GD"]);
for (int i = 0; i < result.Inventory.Count; i++)
{
var Inven = result.Inventory[i];
print(Inven.DisplayName + " / " + Inven.UnitCurrency + " / " + Inven.UnitPrice + " / " + Inven.ItemInstanceId + " / " + Inven.RemainingUses);
}
},
(error) => print("인벤토리 불러오기 실패"));
}
결과
참조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pWBm8Qr3kEw&list=PL3KKSXoBRRW14-AYuFurtiDuYqfSPf1zQ&index=7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RP 설정하기 (0) | 2022.12.22 |
---|---|
UI Element (0) | 2022.11.27 |
Playfab - 3 statistics(통계), int | Data(플레이어 데이터), string 저장 (0) | 2022.10.28 |
Playfab - 2 playfab 로그인 회원가입 기능 (0) | 2022.10.23 |
Playfab - 1 임포트 및 설정 (0) | 2022.10.21 |